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금 3.3% 계산기 사용법 및 자동 급여 환급받는법

by 엉금엉그미 2020. 5. 29.

안녕하세요~ 최근 경제가 매우 어려운데요 특히 아르바이트나 프리랜서 같은 일용직 노동자들은 고용주로 세금 3.3%를 차감하고 나머지를 급여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차감된 세금을 원천징수라고 하고 회사나 고용주들이 이 세금을 모아서 매달 10일날까지 세무서에 납부를 하고 있는 것이지요.

 

고용주가 알바생이나 직원들의 근로소득세를 납부해주는 셈이되는데 알바생이 직접 내면 되지 않느냐고 물어보시는 분들도 있으실겁니다. 하지만 개인이 직접내는것은 비효율적이기 때문에 법적으로 대신 낼 수 있도록 되어있는 것이지요. 

 

물론 어떤 유형의 소득으로 분류가 되는지에 따라서도 세금 처리방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세금 3.3%가 아니고 예상 급여의 8.344%정도가 차감이 되었다면 근로자가 회사와 고용관계가 성립된다고 보고 4대 보험에 가입해 세금을 적용했기 때문입니다.

 

사업소득으로 세금 3.3%를 차감한 경우에는 5월에 종합소득세를 신고해야 합니다. 물론 인터넷 홈텍스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납세신고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크게 어려운것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사업소득으로 2000만원을 벌었다면 인적공제 150만원등 여러가지 공제항목이 존재하게 되어 납부한 세금을 대부분 환급받게 되는 것이지요.

 

자그럼 본격적으로 세금 3.3% 계산기 사용법에 대해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여러종류가 있지만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는 알바몬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링크를 통해서 접속하시면 바로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위 그림에서 보시는것처럼 알바급여계산기 버튼이 보이실겁니다. 여기로 가셔서 확인해주시면 됩니다.(바로가기)

 

 

계산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나의 급여방식을 선택해주시고 시금 또는 월급으로 근무시간과 근무일수를 입력해주시고 환산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됩니다.

 

 

그리고 밑에 옵션에 보시면 세금적용 항목이 보이는데요. 위에서 설명드린대로 8.5%를 적용할것인지 아니면 3.3% 를 적용할것인지 선택해주실 수 있습니다. 2019년 최저시급은 8350원이라고 공지가 되어 있으니 그대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제 최종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맨밑에보시면 월급 환산 금액이 나옵니다. 세전소득은 144만원이고 세금을 47520원을 떄인것이지요. 주휴수당도 1주일에 72000원을 받을 수 있다는것도 확인해주실 수 있습니다. 

 

[대출시 유의사항 안내]

▶대출받을때 순서 총정리 - 반드시 알아두세요

 

 

대출받을때 순서 총정리 - 반드시 알아두세요

1. 주거래 은행 통상적으로 거래를 계속하고 있다면 한도를 높여주거나, 금리를 깎아주는 우대 혜택을 줍니다. 협상도 가능합니다. 2. 담보대출 대출을 받아야 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은 담보대출입니다. 주택을..

nopainnodream.tistory.com

▶대출 받기전 반드시 알아야되는 사항 및 이용절차 총정리

 

 

대출 받기전 반드시 알아야되는 사항 및 이용절차 총정리

대출 방식 건별거래 : 대출받을 때 원하는 금액을 한 번에 받는 방식입니다. 한도거래 : 흔히 마이너스통장을 생각하면 됩니다. 대출받을 수 있는 한도를 정해서 미리 신청해 놓고, 그 한도 안에서 내가 원할 때..

nopainnodream.tistory.com

▶금리인하요구권 무엇일까? - 실전을 위한 상식 알아보기

 

 

금리인하요구권 무엇일까? - 실전을 위한 상식 알아보기

은행에서 돈을 빌릴 때 이자를 정하게 되는데요. 한번 정해진 이자는 대출이 끝날 때까지 바꿀 수 없을까요? 답은 아닙니다. 대출 중간에도 우리는 이자를 더 낮게 해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사실을 모르..

nopainnodream.tistory.com

▶신용등급 1등급 ~ 10등급 의미와 승인 부결 정리

 

 

신용등급 1등급 ~ 10등급 의미와 승인 부결 정리

여러분은 본인의 신용등급이 얼마인지 알고 있나요? 대출 받을 때 신용등급은 중요합니다. 신용 등급에 따라서 대출을 받을 수도 있고 거절될 수도 있죠. 그리고 신용 등급에 따라 대출금액과 이자가 달라집니다...

nopainnodream.tistory.com

▶대출종류 및 싸게 이용하는 방법 정리

 

 

대출종류 및 싸게 이용하는 방법 정리

[똑똑한 사람들은 대출을 어떻게 받을까요?] 빚이 없는 가정은 거의 없습니다. 이 말은 우리 인생에서 대출은 필수라는 뜻입니다. 어차피 대출을 받아야 한다면, 공부를 해서 ‘좋은 대출’을 이용하는..

nopainnodream.tistory.com

▶신용대출 잘 이용하는 방법

 

 

신용대출 잘 이용하는 방법

신용 대출 잘 받는 방법 신용대출을 잘 받지 못해서 고생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신용대출 과정을 혼자서 처리하기는 어렵습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해야 하는데, 제대로 된 전문가를 만나기는 쉽지 않죠...

nopainnodream.tistory.com

▶대출금리 우대받는 방법 총정리

 

 

대출금리 우대받는 방법 총정리

은행에서 신용대출을 받을 때 금리를 결정하게 됩니다. 금리는 중요합니다. 내가 돈을 빌리는 대가로 내는 이자가 때문에 싸게 낼수록 유리합니다. 대출받을 때 필요한 돈을 빌리는 것 1순위라면 금리를 최대한..

nopainnodream.tistory.com

▶신용카드 대출 (카드론, 현금서비스) 이용방법 및 조건 총정리

 

 

신용카드 대출 (카드론, 현금서비스) 이용방법 및 조건 총정리

#1.장단기 카드대출(현금서비스, 카드론) 제대로 사용하기 요즘은 현금보다 카드를 더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심지어 신용카드 한장만 가지고 다니는 사람도 많습니다. 대부분 일상생활에서 카드 한장..

nopainnodrea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