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햇살론 대환 대출 이란?

by 엉금엉그미 2020. 5. 29.

햇살론 대환 대출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의 지원 분야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생계지원, 창업, 사업운영자금, 대환 대출 등이 있습니다. 그 중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게 햇살론 대환 대출 입니다.

 

[바로가기]

▶햇살론 생계자금이란 무엇인가?

▶햇살론 창업자금 대출 쉽게 알아보세요

▶햇살론 자영업자 사업자 대출 총정리

▶햇살론 대환 대출 이란?

 

신용 등급이 낮은 사람들은 저금리의 일반 은행 대출을 이용하기 어렵죠. 상황이 급하다 보면 어쩔 수 없이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모르고 이용한 건 아니지만 정작 상환 할 때 높은 이자를 감당하는 건 정말 힘듭니다. 금리만이라도 좀 낮출 수 있으면 좋겠다란 생각을 많이 하죠. 하지만 저신용자들은 그 마저도 쉽지 않습니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서 정부에서는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대표적인게 ‘바꿔드림론’과 ‘햇살론 대환대출’ 입니다. 바꿔드림론과 햇살론를 비교하려면 이 글을 참고하세요. 이번에는 햇살론 대환 대출 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대환 대출의 목적

햇살론 대환 대출의 목적
앞서 설명 드린 대로 서민들이 지고 있는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 대출로 바꿔 주기 위함입니다. 연이율 20% 이상의 고금리 채무를 정상 상환중인 서민들의 고금리부담 해소를 위한 보증부 대환대출입니다.

 


자격요건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 또는 신용등급이 6~10등급이며 연소득 4천5백만원 이하인 근로자(3개월 이상 근로), 자영업자(무등록· 무점포 포함), 농림어업인

1.신청일 기준으로 3개월 이전에 대출받은 연이율 20%이상 고금리 채무를 정상 상환중일 것
2.소득대비 채무상환액비율이 40%를 초과하지 않을 것

대상채무

대상채무
대부업체, 캐피탈사, 저축은행, 신용카드사(카드론에 한함) 및 신용카드업을 겸영하는 은행에서 대출받은 후 3개월이 경과되고 정상 상환중인 연이율 20% 이상의 고금리 신용대출


근로자 대환대출 / 자영업자, 농림어업인 대환대출 

1. 대출한도
3천만원

2. 대출기간
최대 5년

3. 상환방법
원리금균등분할

4. 대출금리
연 10% 이내(성실상환시 이자율 감면혜택)

5. 보증기관 상환
1.근로자 대환 대출 – 서민금융진흥원 금융기관 위탁
2. 자영업자,농립어업인 대환 대출 – 지역신용보증재단 연이율 20% 이상의 고금리 채무를 정상 상환중인 서민들의 고금리부담 해소를 위한 보증부 대환대출

 


대출한도 

3천만원(대출원금 기준) 이내에서 중앙회 및 재단의 기보증에 의한 대출금액을 차감한 금액과 대환대상 고금리 채무 잔액 중 적은 금액 ✽이미 햇살론을 대출받고 있는 사람은 대출한도액에서 기존 대출금을 차감한 잔액범위 내에서 대환대출 가능

 

대출상환구조 

거치기간 없이 5년 이내에서 연 단위로 채무자가 정하는 기간 동안 원리금균등분할상환(근로자는 3, 5년 중 택1)

기타 

대출한도 이내에서 생계·운영자금과 중복대출 허용

이용방법 및 대출절차 

1. 먼저 가까운 금융 회사에 가서 햇살론 대환 대출 신청을 합니다. 취급하는 은행 (새마을금고, 신협, 저축은행, 산림조합, 농협, 수협 등) 을 방문하기 전에 미리 상담을 받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은행에 방문하면 내 채무에 대한 조회를 시작합니다. 햇살론 대환 대출 요건에 맞는지 확인하는 거죠.

3. 대출 심사에서 통화하면 대출 승인이 됩니다. 그럼 기존에 고금리 대출을 받은 회사로 은행에서 직접 신청자 명의로 입금을 합니다. 내 고금리 대출은 해소가 됩니다. 그리고 햇살론 대환 대출을 받은 은행으로 상환을 하면 됩니다.

4. 이때 고금리 대출에 대한 원금만 해소가 됩니다. 따라서 이자 부분에 대한 것은 본인이 납부를 해야 합니다.

 


구비서류 

햇살론 기본서류

1. 근로자
본인확인서류(주민등록등본)
근로확인서류(재직증명서)
소득확인서류(소득금액증명원 또는 거래내역조회표 등)

2. 자영업자
본인확인서류(주민등록등본)
사업사실확인서류(사업자등록증, 임대차계약서, 무등록소상공인확인서 등)
농림어업인
농지원부, 영농확인서, 어선원부 등

3. 대환대출관련 추가서류
채권기관 준비서류
대환대출대상 채무내역서
신용정보 열람 신청서

 

▶정부지원 대환대출 햇살론 밖에 없을까?◀

 

정부지원 대환대출 햇살론 밖에 없을까?

신용등급이 낮으면 1금융권 대출을 이용하기 어렵죠. 어쩔 수 없이 고금리의 금융 대출을 이용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자 부담이 너무 큽니다. 마음 같아서는 더 낮은 금리로 내려가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정..

nopainnodream.tistory.com

▶햇살론 금리 어디가 가장 저렴할까요?◀

 

햇살론 금리 어디가 가장 저렴할까요?

햇살론은 금리가 저렴합니다. 정부가 서민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저소득자나 저신용자가 일반 금융권 대출을 이용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생계를 위해 꼭 필요한 대출을 이용해야 할 때 햇..

nopainnodream.tistory.com

▶대학생 청년 햇살론 후기 - 300만원 승인 사례◀

 

대학생 청년 햇살론 후기 - 300만원 승인 사례

실제 대학생 청년 햇살론 이용을 한 사람을 참고한 후기 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햇살론으로 300정도 대출을 받은 학생입니다. 어쩌다 보니 급하게 대출을 받게 되었어요. 사실 대출 이런거 하나도 잘 몰랐습..

nopainnodream.tistory.com


 

댓글